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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공사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R25BK01048172-000 공고일시  2025/09/12 16:19
공고명 7층 병동 리모델링 소방공사 소액수의 견적 공고
공고기관 전북특별자치도 남원의료원 수요기관 전북특별자치도 남원의료원
공고담당자 이정민(☎: 063-620-1311) 계약방법 수의(소액)
입찰방식 전자입찰 상호시장진출 허용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9/15 09:00 현장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실적심사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9/18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9/18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05,280,000 원
난이도 계수
-
A 법정보험료
6,242,014 원
   
추정금액
105,280,000 원
관급자설치관급금액
0 원
추정가격
95,709,091 원
도급자설치관급금액
0 원
 
4. 입찰공고서 원문
 

전북특별자치도 남원시 충정로 365 

그림입니다. 

TEL. (063) 620-1312 

FAX. (063) 620-1196 

 

 

 

 

- 전북특별자치도 남원의료원 - 

7층 병동 리모델링 소방공사 소액수의 견적 공고 

 

 

 

 

공고번호 : 전북특별자치도 남원의료원 공고 제2025–25호 

 

입 찰 명 : 남원의료원 7층 병동 리모델링 소방공사 소액수의 견적 공고 

 

  이 입찰공고서는 전북특별자치도 남원의료원이 진행하는 입찰공고와 관련하여 입찰자 및 낙찰자가 숙지하고 준수하여야 할 사항을 기재한 것으로 모든 입찰희망자는 이를 열람하여야 합니다. 이 건과 관련하여 문의할 사항이 있을 경우에는, 공고문은 전북특별자치도 남의료원 경리계(063-620-1311), 공사 관련 세부사항은 관리계(620-1312)로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그림입니다. 

 

 

 

 

전북특별자치도 남원의료원 

JEONBUK STATE NAMWON MEDICAL CENTER 

 

 

공고번호 : 전북특별자치도 남원의료원 공고 제2025–25호 

 

 

- 전북특별자치도 남원의료원 - 

7층 병동 리모델링 소방공사 소액수의 견적 공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공     사     명 

 7층 병동 리모델링 소방공사 

공   사   개   요 

 1. 예정공사비 : 105,280,000원(부가세 포함) 

 2. 위치 : 전북특별자치도 남원시 충정로 365 

 4. 공사범위 : 소방공사 

공   사   기   간 

 착공일~2025년 12월 3일까지(공휴일 포함) 

입 찰 개 시 일 시 

2025.09.15.(월) 09:00  

입 찰 마 감 일 시 

 2025.09.18.(목) 10:00 

개 찰(입 찰) 일 시 

 2025.09.18.(목) 11:00  입찰집행관PC 

기  초   금  액 

 105,280,000원(추정가격 95,709,091원, 부가세 9,570,909원) 

 

 

본 입찰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5조 제3항에 따라 현장설명은 생략하고 전자입찰(G2B)로 진행되며, 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2. 입찰방법 

  가. 본 안내는 전자입찰(이후부터“입찰”이라 합니다) 대상입니다. 

  나. 총액입찰, 제한경쟁입찰(지역제한-전북특별자치도) 소액수의 대상입니다. 

  다. 청렴계약제 시행 대상 공사입니다. 

  라.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에 의한 전자입찰 방식입니다. 

  마.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산업안전보건관리비, 퇴직공제부금비는 다음과 같으며, 입찰참가자는 입찰금액 산정 시 금액 조정 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 

(단위 : 원) 

합계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산업안전보건관리비 

퇴직공제부금 

6,242,014 

1,777,710 

2,256,614 

230,213 

1,977,477 

0 

 

 

3. 입찰참가자격 및 입찰참가등록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의 규정에 따른 자격요건을 갖추고, 「소방시설공사업법」에 의한 전문소방시설공사업 또는 일반소방시설공사업(기계 및 전기)을 등록한 업체로서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개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인허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전북특별자치도(지사 불허)에 둔 자이어야 합니다. 그렇지 않을 경우 낙찰자 결정을 취소합니다. 

   ※ 일반소방시설공사업으로 입찰참가를 하는 경우에는 주된 기술인력이 소방기술사 또는 소방설비기사(기계분야 및 전기분야의 자격을 함께 취득) 자격을 보유하여야 합니다. 

  나. 본 입찰은 전자입찰방식으로 집행되므로 조달청 전자입찰참가자격 미 등록업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에 개찰(입찰)일 전일 18:00까지 입찰참가 자격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다.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유의서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7항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4. 현장설명 

  본 공사는 현장설명을 생략하고 설계도서 열람으로 갈음하며, 설계도면․ 시방서 등의 열람이 필요하신 분은 입찰서 제출기간 동안 우리의료원 관리계(063-620-1312)에서 열람할 수 있습니다. 

 

5. 입찰서 제출 

  가. 입찰서는 반드시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입찰정보”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입찰서 제출기간 중에는 24시간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나. 입찰서 제출여부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문서함→보낸 문서함”에서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다. 전자입찰서의 제출마감 시간에 장애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마감 1시간 전까지 투찰을 완료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라. 본 입찰에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단, 전자조달의 이용 및 촉진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조 제1항에 따라 입찰의 취소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6. 입찰보증금 납부 및 세입조치에 관한 사항 

  본 공사는 소액수의 전자견적 제출이므로 입찰보증금은 납부 받지 않습니다. 

 

7.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 3%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고,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추첨(2개씩 선택)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 평균한 금액이 예정가격으로 결정됩니다. 

  나. 본 입찰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수의계약 운영요령에 따라 예정가격 이하 낙찰하한율 89.745% 이상 입찰자 중 최저가격으로 입찰서를 제출한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으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라. 결격사유에 해당하는 자는 계약상대자 결정대상에서 제외하고,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자는 낙찰 통보일로부터 7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8.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제4항, 동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자치부 예규 제88호) 입찰유의서에 의합니다. 

  나.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개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2인 이상인 업체의 경우 입찰참가 자격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며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 변경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가한 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 제5호에 의하여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합니다. 

 

9. 공사 근로자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적용 

  가. 본 공사는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282호) 제9장 계약 일반조건에 따라 공사 근로자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가 적용됩니다. 

  나.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 제도를 적용하지 않을 수 있는 노무비 구분관리제 제외(先지급, 현금지급, 계약기간 1개월 미만인 공사 등. 단, 지급확인제는 적용됨) 경우와 노무비 구분관리제 및 지급확인제 적용 제외(직접노무비 지급대상 전원이 계약상대자의 상용근로자만으로 구성된 공사 등) 경우는 해당 사유서를 기재한 노무비 구분관리제 적용 제외 신고서(또는 노무비 구분관리제 및 지급확인제 적용 제외 신고서)를 착공 시 제출해야 합니다.  

  다. 계약상대자는 기성금 청구 시 발주기관에 임금지불 등 확약서와 계약체결 시  임금지불약정서를 의무적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10.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하여 그 사업 또는 사업장의 특성 및 규모를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 및 예산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11. 청렴계약이행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이행할 것을 준수하겠다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대표자가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서명하여 우리 의료원에 계약 시 별도 제출하여야 합니다. 

 

12. 「하도급지킴이」(전자적 대금지급관리시스템) 이용에 관한 사항 

  가. 이 공사는 「하도급지킴이」시스템을 이용하는 사업입니다. 

  나.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입찰서 제출 시 [붙임] 「하도급지킴이」이용 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나라장터 시스템을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는 경우에는  전자입찰서에 「하도급지킴이」이용 확약서 내용을 포함한 것으로 보고 전자입찰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아울러, 낙찰예정자는 계약담당공무원이 개찰 이후 확약서 제출을 별도로 요구하는 경우 제출하여야 하며, 제출된 확약서는 계약서의 일부로서 효력을 가집니다. 

  다. 낙찰자는 「하도급지킴이」를 이용(표준하도급계약서 기반)하여 하도급계약을 체결합니다. 다만, 하도급자(장비․자재업체 포함)와 수기로 하도급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도 「하도급지킴이」에 등록하여야 하며, 하도급 대금, 노무비, 장비․자재대금을「하도급지킴이」를 이용하여 전자적으로 지급하여야 합니다. 

  라. 노무비는 인출 제한 기능을 사용하며 그 외 하도급대금 등의 지급에 있어 인출 제한 기능사용에 대하여 발주기관과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마. 발주기관의 하도급대금, 노무비, 장비․자재대금의 직접 지급 또는 적정 지급 여부 확인에 적극 응하여야 합니다. 

  바.「하도급지킴이」이용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나라장터시스템-하도급지킴이-시스템 사용안내(업체)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3. 기타 유의사항 

  가. 입찰참가자는 관계법령,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입찰유의서, 공사계약 일반조건, 입찰 공고문, 과업지시서 등 계약 및 입찰사항 전반을 숙지․준수하여야 하며, 이에 따르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참가자는 입찰 또는 계약 시「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92조(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 제1항의 행위에 해당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으니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 입찰참가자는 전자입찰시 전산장애 등의 사유로 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마감 24시간 이전에 국가종합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시기 바라며, 전산장애 발생에도 불구하고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라. 낙찰자가 계약 후 하도급 계약 시에는 「하도급거래 공정화에 관한 법률」제3조의2에 규정한 표준하도급계약서를 사용하여야 합니다. 하도급업체와 협의하여 하도급대금 직접지급 합의서를 제출함을 원칙으로 하며, 불가피한 사정으로 합의서 제출이 곤란한 경우에는 그 사유를 명시하여 서면으로 발주부서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마.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산업안전보건관리비, 퇴직공제부금비는 「지방계약법 시행령」및 행정자치부예규「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규정에 의한 사후 정산(대가지급 시)을 하여야 합니다. 

  바. 낙찰자는 대금 청구 시 청구 금액의 2.5%에 해당하는 전북특별자치도 지역개발채권을 매입하여 제출해야 합니다. 

 

  전자입찰공고 및 결과에 대한 정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에서 제공됩니다.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9월  12일 

 

 

전북특별자치도 남원의료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