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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공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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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043321-004 (취소공고) 공고일시  2025/09/08 14:53
공고명 대한한의사협회 대강당 LED 스크린 설치 사업 입찰 공고
공고기관 사단법인 대한한의사협회 수요기관 사단법인 대한한의사협회
공고담당자 박한별(☎: 02-2657-5066) 계약방법 일반경쟁
입찰방식 직접, 상시 상호시장진출 허용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9/15 15:00 현장설명일시 2025/09/18 10:30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실적심사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9/15 15:00 개찰(입찰)일시 2025/09/15 16: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0 원
난이도 계수
-
A 법정보험료
0 원
   
추정금액
0 원
관급자설치관급금액
0 원
추정가격
0 원
도급자설치관급금액
0 원
 
4. 입찰공고서 원문
 

【입찰공고문】 

 

대한한의사협회 대강당 LED 스크린 설치 사업 입찰 공고 

대한한의사협회는 대강당 내 영상시스템 개선을 위해 다음과 같이 LED 스크린 설치 사업을 입찰 공고합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 입찰건명: 대한한의사협회 대강당 LED 스크린 설치사업 

  - 설치장소: 서울특별시 강서구 허준로 91 대한한의사협회 5층 대강당(160평 규모) 

  - 설치방식: 벽면 고정형 LED 전광판(스크린) 설치 

  - 스크린 사양: 

   ․ 픽셀 피치: P2.0mm 

   ․ 해상도: 약 3,840x1,680 

   ․ 화면비율: 16:7 

   ․ 화면 크기: 7.68m x 3.36m (21.5㎡) 

   ․ 밝기: 800nits 이상 

   ․ 명암비: 5,000 : 1 

   ․ 시야각: 수평 시야각(H) : 150˚  

            수직 시야각(V) : 140˚ 

   ․ 색온도: 6,500 ~ 7,000K 

   ․ 최적 시청 거리: 4.6m 

   ․ 재생주사율: 6,000Hz 

   ․ 전력 소모량: 최대 : 490W/㎡  

                 평균 : 166W/㎡ 

   ․ 사용 전압: 100 ~ 240V 

   ․ 모듈 유지 보수: 스크린 앞면 탈부착으로 고장난 모듈을 예비품으로 교환 및 보수 

   ․ 설치 포함 항목: 철재 구조물, 제어장비, 배선, 시공, 교육 등 일체 

 

2. 입찰 및 계약 방식 

  - 입찰방법: 일반경쟁입찰 

  - 계약방법: 총액 계약(부가세 포함) 

  - 입찰서 제출 마감일: 2025년 9월 15일(월) 15:00까지 

  - 설치 완료기한: 계약일로부터 2주 이내 

  - 제출처 : 서울시 강서구 허준로 91(가양동 26-27) 대한한의사협회 

    • 담당자 : 총무국 총무비서팀 윤석호 대리(02-2657-5050) 

  - 제출방법 : 우편 또는 방문 제출 

 

3. 입찰참가 자격 

  -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3년 이내 160평(약 500㎡) 이상의 유사한 공간(대강당, 대회의실 등)에 LED 디스플레이 설치 공사 실적이 6건 이상 있는 업체 

  - 관련 장비 및 인력 보유 업체 

  - 납품 후 A/S 및 유지보수 제공 가능한 업체 

  - 정보통신공사업 등록 업체 또는 관련 자격 보유 업체 

 

4. 제출서류 

1. 입찰 참가신청서(본회 양식)(붙임 1) 

  - 대한한의사협회 홈페이지(www.akom.org) 공지사항 참조 

2. 입찰서약서(본회 양식)(붙임 2) 

3. 회사소개서(최근 3년간 실적(납품)증명서 포함)(붙임 6의 양식 참조)  

4. 공사 제안서  

  - 견적서(부가세포함) 및 산출 내역서(붙임 3의 양식으로 작성 요망), 공사계획서 및 시방서 포함  

5. 각종 증명서 사본 

  - 사업자등록증 사본(원본 대조필), 법인등기부등본, 정보통신공사업 등록증, 제품 인증서(KC 인증, CE 인증등), 기술자 자격증, 세·지방세 납부증명서(입찰일 기준 발행일로부터 1개월 이내), 인감증명서 포함할 것 

6. 유지보수 계획서 

7. 입찰보증금 

  - 입찰금액의 100분의 10 이상의 현금 또는 보증보험증권 

   · 사업자번호 204-82-02042, 사단법인 대한한의사협회 

  - 보증기간은 제출 마감일로부터 30일 이후일 것 

  8. 기타 본회가 요청하는 서류 

  9. 위 1~8까지의 모든 원본서류와 스캔한 파일(USB) 함께 제출 

 

5. 입찰설명회(PT) 실시 

  - 업체별 담당자(2인 이내)가 공사 내용에 대해 설명하고 평가위원들의 질의사항에 답변하는 방식으로 진행 

  - 설명회 일시 및 장소 : 2025. 9. 18.(목) 오전 10시 30분 협회관 2층 소회의실 

 

6. 낙찰자 선정방법 

  - 입찰참가신청서류 및 각 업체별 설명회(PT) 내용을 심사하여 적격업체를 우선협상대상자로 결정(개별 통보) 

 

7. 입찰일정(안) 

구 분 

 

세 부 내 용 

 

일 정 

 

장 소 

 

 

 

 

 

 

 

입찰공고 

 

 ‣ 본회 홈페이지 및 나라장터 입찰 공고 

 

2025. 9. 8.(월) 

 

대한한의사협회 홈페이지, 나라장터 

 

 

 

 

 

 

 

입찰서류 

제출 

 

 ‣ 입찰 관련 서류 제출 

 

2025. 9. 8.(월) ∼ 9. 15.(월) 15:00까지 

 

대한한의사협회 회관 

 

 

 

 

 

 

 

설명회 

(각 업체) 

 

 ‣ 각 업체별로 PT 등 설명회 실시(1차 서류 합격 업체) 

 

2025. 9. 18.(목) 10:30 

 

대한한의사협회 회관 

 

 

 

 

 

 

 

계약체결 

 

 ‣ 낙찰자 계약체결 

 

2025. 9. 25.(목) 

 

대한한의사협회 회관 

 

 

 

 

 

 

 

공사완료 

 

 ‣ 공사 및 준공 완료 

 

2025. 10. 17.(목) 

 

- 

 

※ 내부 사정에 따라 일정은 변경될 수 있음. 

 

8. 입찰보증금, 하자보증 등 

  - 입찰보증금율 : 공사금액의 10% 

   ․ 낙찰자가 소정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입찰보증금은 본 협회에 귀속됩니다. 

  - 하자보수이행보증금율 : 공사금액의 10% 

   ․ 하자보수이행보증기간 : 3년 

 

9. 기타사항 

  - 이 제안과 관련한 소요비용은 제안사의 부담으로 하며,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음 

  - 제출된 서류에 허위 사실이 발견될 경우, 계약 대상자로 선정된 이후에도 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지할 수 있음. 

  - 평가 결과는 개별 통보 예정 

  - 본 공사는 현장설명회 참석 업체에 한해 입찰 자격이 부여됨 

  - 평가결과와 세부내용은 공개하지 않음. 

 

※ 문의처 

? 대한한의사협회 총무국 총무비서팀 

? 연락처: 02-2657-5050, 5066 

? 이메일: help@akom.org 

 

2025. 9. 8. 

 

대한한의사협회 

 

▣ 붙임 : 1. 입찰참가신청서 1부. 

          2. 입찰서약서 1부. 

          3. 견적서 및 산출내역서 각 1부.(별첨) 

          4. 공사 시방서 1부. 

          5. 가격 제안서 1부. 

          6. 실적 증명서 1부. 끝. 

#붙임 1. 

입찰참가신청서 

 

 

 

상호 또는 법인명 

 

사업자등록번호 

 

대표자 

 

전화번호 

 

주소 

 

입찰 

개요 

입찰건명 

 

입찰금액(Vat 포함) 

 

입찰 

보증금 

·보증금율 :                 % 

·보증액 : 금                  원정(₩            ) 

·보증금납부방법 : 

대리인 

본 입찰에 관한 모든 권한을 아래 대리인에게 위임합니다. 

 

성명        관계  

사용인감 

본 입찰에 사용할 인감을 다음과 같이 신고합니다. 

 

사용인감             (인)  

청렴 

이행 

서약 

1. 입찰 및 계약과정에서 이해관계인에게 직ㆍ간접적으로 금품, 향응 및 편의제공 등 공정한 거래질서를 위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2. 다른 기관과의 담합, 합의, 협정 등 자유경쟁을 부당하게 저해하는 일체의 불공정한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3. 상기 행위를 할 경우 귀회의 어떠한 조치에도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서약합니다. 

 본인은 귀회의 입찰에 참가하고자 입찰공고사항을 모두 승낙하고 별도 붙임 서류를 첨부하여 입찰참가신청을 합니다. 

 

붙임서류 : 1.  

 

2025.   .   . 

 

                                              대표자 성명            (인감날인) 

 

대한한의사협회장 귀하 

 

#붙임 2. 

입찰 서약서 

 

 

 

□ 회 사 명 :  

□ 사업자등록번호 :   

□ 대 표 자 :  

□ 입찰건명 :  

 

 

1. 제출된 모든 서류는 사실임을 확인하며, 만일 허위 기재사항이 확인되거나 신청자격에 해당되지 않을 경우에는 금번 입찰에서 제외됨은 물론 향후 다른 입찰의 참가자격에서 제외되어도 아무런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2. 귀 회의 평가방법 및 평가기준, 평가결과에 순응하며 어떠한 이의 제기도 하지 않겠습니다. 

 

 

2025년     월     일 

 

 

        대 표 자      성 명               (인감날인) 

 

 

대한한의사협회장 귀하 

#붙임 4. 

LED 스크린 설치공사 시방서 

[대한한의사협회 대강당 LED 스크린 설치사업] 

 

 

1. 일반사항 

1.1 목적 

본 시방서는 대한한의사협회 5층 대강당(160평) 내 설치 예정인 LED 스크린 설치공사에 대한 기술 사양, 시공 기준 및 요구조건을 명확히 하기 위한 문서이다. 

 

1.2 적용 범위 

 - LED 스크린 제작 및 설치 

 - 철재 구조물 및 앵커 고정 

 - 영상 제어시스템 포함 제어장비 일체 

 - 전기 및 데이터 배선 공사 

 - 설치 후 시험운전, 시연 및 교육 

 - 유지보수 계획 포함 

 

1.3 시공 기본 사항 

 - 설계 및 제작설치에 대한 모든 사항은 타 공정과의 간섭이 발생치 않도록 면밀히 검토 후 감독관의 사전 승인을 득한 후 제작설치에 임하여야 한다. 

 - SYSTEM의 구성은 장애로 인한 스크린 운영에 차질이 발생치 않도록 충분히 검토 되어야 하며 구조적 안정성을 확보하여야 한다. 

 - 제작 설치에 사용되는 모든 자재는 KS 규격품을 사용하여야 하며 규격품이 없을 경우에는 시중의 최상품을 사용하여야 한다. 단 자재의 사용은 사전에 감독관의 승인을 득하여야 하며 자재에 대한 시험성적서 등의 자료 요구에 대하여는 이에 응하여야 한다. 

 - 각종 장치는 열, 진동, 부식에 대비한 충분한 설비를 갖추어야 하며, 긴급 상황 발생 시 신속히 대처할 수 있도록 임의의 조작이 가능하도록 시스템을 설치하여야 한다. 

 - OPERATING에 많은 인원이 소요되지 않고 유지보수에 많은 비용과 인력이 필요하지 않도록 설계 제작되어야 한다. 

 - LED에 공급할 전원 배관, 배선 일체를 계약업체에서 수행한다. 

 - LED전광판의 원활한 호환을 위해 영상제어시스템과 LED 모듈의 제조사는 동일해야 한다. 

 

2. 제품 및 기술 사양 

2.1 LED 스크린 주요 사양 

항목 

사양 

제품 종류 

실내용 고정형 LED 디스플레이 

픽셀 피치 

P2.0mm 

해상도 

3,840 x 1,680 

화면비 

16:7 

화면 크기 

약 7.68m x 3.36m (21.5㎡ 이상) 

밝기 

800cd/m²(nits) 이상 

명암비 

5,000:1 이상 

시야각 

수평 150도 /수직 140도 이상 

색온도 

6,500K ±500K 

최적 시청거리 

4.6m 이상 

재생주사율 

6,000Hz 이상 

전력소모량 

최대 490W/㎡ 이하, 평균 166W/㎡ 이하 

사용 전압 

100 ~ 240V 

모듈 유지보수 

전면 유지보수형 (Front Maintenance Type) 

 

 

 

3. 설치 및 시공 기준 

3.1 구조물 

 - 철재 앵글 등 구조물은 건물 벽체 안전 하중을 고려해 설계 및 시공 

 - KS규격 강재 사용 및 용접·고정 후 방청 처리 

 - 구조검토 보고서 및 시공도면 사전 제출 

 

3.2 제어시스템 

 - 비디오 프로세서 1식 포함 (HDMI, DVI, SDI 등 입력 지원) 

 - 리모트 컨트롤 또는 소프트웨어 제어 방식 제공 

 - 실시간 콘텐츠 재생 가능 / 윈도우 OS 호환 필수 

 - 대강당 내 기존 음향시스템과 연동되도록 설치 

 

 

4. 준공 및 검수 

4.1 시험 운전 

 - 설치 후 영상 송출 테스트 

 - 해상도 및 밝기 테스트 

 - 색상 균일도 및 사운드 동기화 확인 

 

4.2 사용자 교육 

 - 제어 장비 및 콘텐츠 송출 프로그램 사용법 교육 

 - 유지보수 절차 설명 및 매뉴얼 제공 

 

 

5. 유지보수 및 A/S 

5.1 무상보증 

 - 무상 하자보수 기간: 설치 완료 후 3년 

 - 보증기간 내 LED 모듈, 제어장비, 전원공급장치 등 불량 시 무상 교체 

 

5.2 유지보수 계획 

 - 연 1회 이상 방문 점검(정기점검 포함) 

 - 24시간 이내 초기 대응 가능 체계 보유 

 

 

6. 제출도서 및 문서화 요구 

 - 상세 설계도면(PDF 및 CAD 파일) 

 - 제품 사양서 및 인증서(KC, CE 등) 

 - 유지보수 계획서 

 - 납품 및 설치 완료 확인서 

 - 사용자 매뉴얼 

 

 

7. 안전 및 환경 

 - 모든 작업은 협의된 시간 내 시공(소음 최소화) 

 - 작업 전 위험성 평가 및 작업계획서 제출 

 - 공사 중 안전관리 책임자 지정 

 - 분진 및 소음 최소화 대책 시행 

 - 내부 네트워크·전기공사 시, 협회 담당자와 사전 조율 필수 

 

8. 기타 

 - 설치 완료 후 협회 담당자 입회 하에 최종 검수 진행 

 

#붙임 5. 

 가격제안서 

 

 

 

 

제출일자 

2025년   월   일 

건명 

 

금액 

                           원(₩                      ) 

                                        * 부가세포함 

준공 예정기간 

2025년   월   일부터 ~ 2024년   월   일까지 

 

 

 

상호 또는 법인명칭 

  

법인등록번호 

또는 사업자번호 

  

주소 

  

전화번호 

   

대표자 

  

생년월일 

  

  

 본인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에 의한 공사(물품구매·기술용역)입찰유의서에 따라 응찰하여 이 입찰이 귀 기관에 의하여 수락되면 공사(물품구매·기술용역)계약일반조건·계약특수조건·설계서(물품규격서) 및 현장설명사항에 따라 위의 입찰금액으로 준공(납품·용역수행)기한 내에 공사(물품·용역)를 완성(제조·납품)할 것을 확약하며 입찰서를 제출합니다. 

 

붙임. 견적세부내역 1부.  끝. 

      

2025년   월    일 

 

                        입찰자상호 :  

                        주      소 :                             

                        대  표  자 :                (인)                    

 

 대한한의사협회장 귀하 

 

#붙임 6. 

실적증명서 

신청인 

업체명(상호) 

 

대 표 자 

 

영업소재지 

(주    소) 

 

전화번호 

 

사업자등록번호 

(주민등록번호) 

 

제 출 처 

 

증명서 용도 

입찰서 제출용 

사업수행 

실적내용 

사   업   명 

 

사 업 개 요 

 

총 사업금액(원) 

    금         원 

계약번호 

계약일자 

계약기간 

이행실적 

비고 

비율(%) 

실적(원) 

 

 

 

 

 

 

증 명 서 

발급기관 

위 사실을 증명함 

 

    년      월       일 

 

기관명 :                   (인) 

발급부서 : 

전화번호 :  

담당자 :                    (인) 

 

 ※ 공사실적은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3년 이내 유사용역 준공실적에 한하며, 공동계약으로 이행하였을 경우 비율과 이행실적을 기재하여야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