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울진농협 공고 제2025-17호
(긴급)남울진농협 농업인 휴게소 신축공사 입찰공고
다음과 같이 입찰에 부치고자 공고합니다.
1. 공사개요
가. 수요기관 : 남울진농업협동조합
나. 공 사 명 : 남울진농협 농업인 휴게소 신축공사
다. 공사현장 : 경북 울진군 평해읍 평해리 838
라. 공사기간 : 착공일로부터 90일(절대공기)
마. 공사개요
1) 사업개요 : 건축공사 , 기계설비, 부대토목공사 등 포함
공사에 필요한 모든 자재(철근, 레미콘 등) 및 폐기물처리비용 포함
(냉난방기는 별도 지급자재임)
2) 공사범위
가) 대지면적 : 437㎡
나) 연 면 적 : 463.92㎡
다) 건축규모 : 지상 2층
라) 구 조 : 일반철골조
※ 세부사항은 「설계도서」 참조
바. 추정금액 : 826,002,000원
○ 추정가격 : 706,918,183원
○ 부가가치세 : 70,691,817원
○ 사급자재 : 48,392,000원
사. 기초금액 : 777,610,000원
2. 입찰 및 계약방식
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WWW.G2B.GO.KR)을 이용한 전자입찰입니다.
나. 본 공사는 입찰서에 산출내역서를 첨부하지 않는 총액입찰, 최저가입찰, 제한경쟁입찰 대상공사입니다.
다. 공사손해보험가입, 청렴계약제 시행 대상공사입니다.
라. 본 입찰은 경상북도 지역제한경쟁 대상공사입니다.
마. 이 공사는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건설근로자 퇴직공제부금 반영 대상 공사입니다.
바. 이 공사는「산업안전보건법」제72조에 따른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계상 대상공사입니다.
- 입찰자는 입찰금액을 산정할 때 예비가격 기초금액과 함께 발표된 산업안전보건
관리비 금액을 조정하지 않고 그대로 반영하여야 합니다.
-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계상 및 사용기준은 ‘건설업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계상 및 사용
기준(고용노동부장관 고시)에 따르며, 동 고시 제8조에 따라 사후 정산하여야 합니다.
국민건강보험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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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인장기요양보험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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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연금보험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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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설근로자 퇴직공제부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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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890,79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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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92,3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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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747,1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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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470,7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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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안전보건관리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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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관리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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품질관리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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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경보전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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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615,76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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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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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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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797,38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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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입찰 일시 및 장소
구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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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장설명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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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개시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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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서류 접수마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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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마감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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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찰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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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 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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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계도서 열람으로 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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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9.08
(월요일)14: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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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9.12
(금요일)1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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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9.15
(월요일)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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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9.15
(월요일)1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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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 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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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라장터
전자입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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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울진농협
평해지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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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라장터
전자입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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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울진농협
입찰담당자P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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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 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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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당 농협 사정에 따라 변경,취소될 수 있으며, 한번 제출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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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전 설계도서 및 사업설명 등 그 내용을 충분히 열람‧숙지하신 후 투찰하시기 바라며, 미열람‧미숙지로 인해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4. 입찰참가자격
가. 「건설산업기본법」에 의한 “건축공사업(또는 토목건축공사업)” 을 등록한 업체이어야 하며 입찰공고일 전일 현재 영업장의 소재지가 ‘사업자등록증’, ‘법인등기부등본’ 및 ‘인허가 또는 등록서류’ 상 경상북도에 주된 영업소를 두고 당해자격을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유지하고 있어야 합니다.
나. 설계서를 열람하고 입찰등록을 필한 업체
다.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5년 이내에 정부 및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공공기관 운영에 관한 법류에서 정하는 기관), 농·축협에서 발주한 단일공사 6억원 이상 신축(증축)하여 준공한 실적보유업체(단, 증축은 순증축 분만 인정하며 대수선, 리모델링, 하도급 실적은 인정하지 않음)
라. 입찰공고일 현재 부도(지급정지) 또는 파산, 워크아웃(신청포함), 회생절차(개시, 신청 포함) 중에 있는 업체와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공공기관 운영에 관한 법률에서 정하는 기관), 농․수․축협으로부터 부정당업자 제재중인 업체는 입찰에 참가할 수 없습니다.
5. 입찰서류 제출
가. 기 한 : 2025.09.12. (금) 16:00까지
나. 장 소 : 경북 울진군 평해읍 평해로 83 [남울진농협 평해지점 총무과]
다. 제출서류 및 준비물
제 출 서 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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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 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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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입찰참가 신청서 (신청인란에 인감증명서상 인감날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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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본은
원본대조필 후
인감날인
대리인 제출 시
본인확인 서류 지참
(신분증,재직증명서,사원증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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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당해 공사에 필요한 공사업등록증 및 등록수첩 사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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③ 사업자등록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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④ 법인등기부등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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⑤ 인감증명서(3개월이내 발급분), 사용인감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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⑥ 시공 실적 증명서 및 건축물관리대장 각1부.
(공고일 기준3개월이내 발급된 원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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⑦ 경영상태를 확인할 서류 ( 최근 3개월 이내 발행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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⑧ 인감도장 (사용인감), 입찰보증금(현금 또는 보증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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⑨ 국세·지방세 납부 완납증명서(입찰공고일 이후 발행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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⑩ 4대 보험 완납증명서 (입찰공고일 이후 발행 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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⑪ 청렴계약이행각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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⑫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 동의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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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찰서류 마감일시까지 수요기관에 직접 제출 (우편접수 불가)
※ 실적을 제출하지 아니하거나 실적을 인정받지 못한 업체는 개찰 시 사전판정에서 제외 후 개찰 합니다.
5. 공동계약 : 공동도급 불허대상 입찰
6. 현장설명 및 설계도서 열람
현장설명회는 개최하지 않으며, 설계도서 열람으로 갈음합니다.
가. 설계도서 열람 기간 : 2025년 9월 8일(월) 14:00 ~ 2025년 9월 12일(금) 16:00
나. 설계도서 열람 및 다운로드
- 웹하드(only.webhard.co.kr)/ 아이디 : lgo3618, 비밀번호 : 1234
7.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입찰금액의 5/100 이상에 상당하는 금액을 본 농협 규정에 의한 보증보험증권 등으로 입찰참가 등록 시 납부하여야 하며, 낙찰자가 소정 기일내(5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경우 입찰보증금은 우리 농협에 귀속됩니다.
※ 보증채권자는 남울진농협 본점(사업자번호 : 507-82-02048)으로 하고, 입찰보증기간은 입찰일 이전부터 입찰일 30일 이후일 것.
8. 입찰서 제출
가. 이 입찰은 전자 입찰로만 집행합니다.
나. 전자입찰서 제출 기간 : 2025년 9월 8일(월) 14:00 ~ 2025년 9월 15일(월) 10:00
다.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 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 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 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라. 전자입찰서 제출 여부는 나라장터의‘전자 문서함-보낸 문서함’에서 확인하여야 합니다.
마. 입찰자는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 시간이 임박하여 입찰서를 제출하는 경우 입찰서 및 내역서 암호화 과정 등에 다소 시간이 소요될 수 있으므로 충분한 시간을 갖고 입찰서를
제출하여 주시기를 바랍니다.
9. 개찰 및 낙찰자 결정
가. 개찰일시 : 2025년 9월 15일(월) 11:00
나. 개찰 장소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우리 농협 입찰용 컴퓨터)
※ 시스템 장애 발생 시 개찰 시간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다. 예정가격은 공사의 제반여건 및 우리 농협 예산사정을 고려하여 결정합니다.
라. 본 입찰은 예정가격 이하로 입찰한 자 중에서 최저가격(부가세 포함)으로 입찰한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단, 최저가 입찰자의 예정가격에 대한 입찰 금액이 100의 80 미만이면 최저가 입찰자의 부채·유동비율을 평가하여, 평가 결과 부채비율은 업종평균 비율 이하이고, 유동비율은 업종평균 비율 이상이면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마. 평가 결과 낙찰자로 결정하지 아니한 때에는 차 순위 최저가 입찰자 순으로 다시 낙찰자를 결정하되, 차 순위 최저가 입찰자의 예정가격에 대한 입찰 금액이 100분의 80 미만이면 위와 같이 동일한 방법으로 평가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종합건설업종 경영상태 평균 비율 : 부채비율(111.36%), 유동비율(135.45%)
(조달청공고 제2025-260호, 종합건설업종 경영상태 평균 비율)
10. 결과 통보
가. 개찰 결과 낙찰자에게는 별도 통보하며, 낙찰자는 낙찰 통보를 받은 날로부터 5일 이내 계약을 체결하여야 한다.
나. 낙찰자는 착공신고서를 제출하는 때까지 공사비내역서(입찰 금액 명세서)를 제출하여야 한다. (제출하는 공사비내역서의 모든 면에는 인감으로 간인하여야 한다.)
11.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제4항, 동법 시행규칙 제42조, 입찰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 입찰 특별유의서 및 농협규정에 의합니다.
나. 무효 입찰의 내용 중 오류를 범하기 쉬운 사항을 다음과 같이 안내하니 입찰참여
자는 입찰참가자격 등록사항 확인 및 입찰공고 내용을 숙지하여 불이익이 없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1)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명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한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보고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2) 입찰참가등록증 상의 상호(또는 법인의 명칭), 대표자의 성명(여러 명의 대표자가 있는 경우 대표자 전원)을 변경등록하지 아니하고 제출한 입찰, 입찰유의서에 따른 대리권이 없는 자의 입찰은 무효 입찰임을 알려드립니다.
3) 입찰참가자격 및 공동수급체 구성 자격에 결격 사유가 있는 자의 입찰은 무효 입찰임을 알려드립니다.
다. 대리권이 없는 자의 입찰은 무효입찰이니, 입찰대리인이 입찰유의서의 대리권이
있는지를 반드시 확인한 후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 발주자가 낙찰예정자에게 입찰무효 확인을 위하여 서류(법인등기부등본, 입찰
대리인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 관련되는 면허, 대한건설협회 및 대한전문건
설협회 발행 시공 능력 평가액 확인서 등을 증명하는 서류 등)를 요청하는 경우 낙찰대상자는 관계 서류를 우리 농협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12. 청렴계약 이행각서 및 담합입찰 방지 서약서 제출
가. 본 계약은 청렴계약(서약)제가 적용됩니다.
나. 본 계약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2에 따라 청
렴계약(청렴 서약)제가 적용되는 공사입니다.
다. 입찰자는 입찰서 제출시에 청렴계약(청렴 서약)을 승낙한 것으로 간주하며, 청렴계약(청렴 서약)에 관한 내용을 숙지하여야 합니다,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우리 농협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13.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준수
가. 본 입찰에 참여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제4조 및 제9조에 따라 사업 또는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 확보 의무 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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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업체의 안전 보건 확보 의무 사항(법 제4조, 제9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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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 보건 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 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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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 확보 의무 준수 서약서』 및 『안전보건관리계획서』제출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낙찰업체 대표자가 서명한 『안전 보건 관리 준수 서약서』와『안전보건관리계획서』를 제출해야 하고 안전보건관리계획서 평가 후 미흡한 사항 보완 요구 시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이를 보완하여야 합니다.
14. 하도급 관리에 관한 사항
가. 하도급 관리에 관한 사항은 하도급 거래 공정화에 관한 법령, 해당 계약조건, 건설산업기본법령, 기타 당해 공사 하도급계약 관련 법령 및 재정경제부 회계예규 통첩 등을 적용합니다.
나. 하도급의 승인 및 관리는 건설산업기본법령. 하도급 거래 공정화에 관한 법령 등 관계 법령과 본 공사 지침에 적합하게 시행하여야 하며, 불공정거래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다.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76조 및 농협 계약사무처리 준칙에 따라『건설산업기본법』 또는 그 밖의 다른 법령에 따른 하도급의 제한 규정에 위반하여(하도급 통지의무 위반의 경우 제외) 하도급한 자 또는 발주 관서의 승인 없이 하도급을 하거나 발주 관서의 승인 없이 하도급 조건을 변경한 자는 부정당업자 입찰 참가 자격 제한 등 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15. 기타 유의 사항
가. 개찰 결과 담합한 심증이나 흔적이 있다고 인정될 때는 유찰시키고 재공고 입찰을 시행하며 모든 입찰자는 이에 대하여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나. 입찰자는 입찰 참가 전에 입찰공고 내용,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동 법 시행령, 동 법 시행규칙,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 입찰특별유의서, 전자 입찰 이용약관(입찰자용) 및 농협 규정 등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에 관하여 입찰 전에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다. 물가 변동으로 인한 계약 금액의 조정은 품목조정률만 적용 가능합니다.
라.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및 네트워크 장애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 투찰시간 마감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전자입찰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조달청 전자입찰 콜센터로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마. 계약상대자는 인지세법령에 따라 계약체결 시 인지세를 납부하며, 착공 전 대지측량 및 건물 준공 시 필요한 검사 수수료는 계약상대자 부담으로 한다.
바. 입찰에 제출되는 서류가 사본일 경우에는“사실과 상위 없음”을 확인ㆍ날인하여 제출하시기를 바랍니다.
사. 낙찰자(계약상대자)는 건설산업기본법에 따라 하도급계약을 체결할 때 울진군에 본사를 둔 업체와 우선적으로 계약을 체결할 것을 적극 권장하며, 하도급대금은 직접 지급 합의 등을 통하여 하도급자 보호를 위하여 적극 노력하여야 합니다.
아. 기타 입찰 및 계약에 관한 사항은 아래를 참고하여 문의하시기를 바랍니다.
- 설계서 등 설계 관련 문의 : 이기호 건축사무소
- 나라장터 시스템 안내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콜센터 (1588-0800)
- 입찰 참가 자격서류 제출 등 기타문의 : 남울진농협 평해지점 (☎ 054-788-1861, 정석모)
2025. 9. 8.
남울진농업협동조합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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