뫼내뜰영농조합법인 공고 제2025-002
2025년 농촌자원복합산업화 지원사업 건축공사 공고
입찰 참가자는 공고내용을 반드시 숙지하고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 본 사업은 지방계약법 8조 및 농림축산식품부 [농림축산식품분야 재정사업관리 기본규정]에 의거 「뫼내뜰영농조합법인(민간보조사업자)」에서 수행하는 민간 보조사업으로 계약 및 사업수행 등에 관한 모든 사항은 보조사업자인 뫼내뜰영농조합법인과 협의할 사항이며 이에 관하여 강원특별자치도, 홍천군에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 보조사업자가 부정수급 발생 방지를 위해 공개입찰을 통한 계약체결방식으로 계약이 입찰방법(제한경쟁), 예정가격, 규격서, 투찰 제한 등을 민간보조사업자가 직접 결정하게 하는 계약임을 알려드립니다.
◯ 본 공사의 추정금액은 정부 표준품셈을 따르지 않으므로 입찰참가자는 공고서의 내용을 확인하시고, 입찰에 참가하시기 바라며, 확인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으며 「뫼내뜰영농조합법인(민간보조사업자)」에게 책임을 물을 수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 본 공사는 다수의 공정으로 이루어진 종합공사로서 종합건설업의 종합적인 계획/관리/조정이 반드시 필요한 사유로 종합·전문 간 상호시장 진출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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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입찰에 부치는 사항
? 공사건명 : 2025년 농촌자원복합산업화지원사업 물류유통센터 건축공사
? 공사위치 : 강원특별자치도 홍천군 남면 747-12
? 공사기간 : 착공일로부터 90일
? 공사내용 :
- 건축, 토목공사 일체(건축, 토목, 기타 부대공사 포함)
- 별도 지급자재 없음
- 냉장/냉동·전기·소방·통신공사 별도
- 세부사항은 ‘설계도서’ 등 참조
? 건축면적 : 985.75㎡
? 추정금액 : 금 1,043,141,000원(부가세 포함)
2. 입찰 및 계약 방식
?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합니다.
? 본 입찰은 총액입찰(부가세포함) 대상공사입니다.
? 본 입찰은 적격심사제, 청렴계약제시행, 공사손해보험 가입 대상공사입니다.
? 본 입찰은 강원특별자치도 지역제한경쟁 대상공사입니다.
? 본 입찰은 공동도급을 불허합니다.
3. 입찰일시 및 장소
구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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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개시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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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투찰) 마감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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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찰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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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 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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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9. 4.(목)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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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9. 10(수)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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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9. 10(수)
1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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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 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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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라장터 전자입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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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라장터 전자입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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뫼내뜰영농조합법인
회의실 P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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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써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www.g2b.go.kr)의 기능을 이용하여 제출할 수 있으며, 입찰서 제출기간에는 24시간 제출이 가능합니다.
? 한번 제출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 할 수 없습니다.
※ 본 견적서 제출의 계약대상자가 없을 경우 재입찰을 실시하며, 재입찰 시각은 나라장터 시스템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재입찰에 관한 내용은 응찰업체에 별도로 통보하지 않으며 재입찰 내용을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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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시간을 지연되거나 연기할 수 있음.
4. 입찰참가자격
? 건설산업기본법에 의한 종합건설업 중 건축공사업(0002) 또는 토목건축공사업(0003)을 등록한 자이어야 합니다. 또한 공고일 전일 현재 주된 영업소가 강원특별자치도내에 둔 업체이어야 하며 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당해 자격을 계속 유지하여야 합니다.
? 반드시 관련 공사 내역이 포함된 입찰가를 제시하여야 합니다.
? 입찰공고일 현재 부도(지급정지)또는 파산, 워크아웃(신청포함), 회생절차(개시신청포함) 중에 있는 업체와 농협, 정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공공기관운영에 관한 법률 제4조제1항에 해당하는 기관)으로부터 부정당업자 제재중인 업체 및 최근 5년 이내 영업정지 처분 이력이 있는 자는 입찰에 참가할 수 없습니다.
? 착공과 동시에 현장 소장 1인 및 품질안전관리 담당 기술자(초급 이상) 1인 상주 배치 가능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 본 공사는 전자입찰방식으로 진행되므로 국가종합조달시스템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필한 업체이어야 하며, 미등록 업체는 입찰집행일 전일까지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 본 입찰은「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 업체의 상호(법인명칭) 및 대표자(대표자가 복수인 경우에는 대표자 전원)의 성명이 변경 되었을 경우에는 개찰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이하 “나라장터시스템”이라 한다)에 변경등록하고 전자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제출된 입찰서는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42조에 의거 입찰무효 처리됩니다.
5. 입찰 등록 시 구비서류
1) 입찰서류제출확인서 1부
2) 사업자등록증 1부
3) 법인등기부등본 1부
4) 법인인감증명서 1부
5) 당해 공사에 필요한 공사업 등록(면허)증 사본 각 1부
6) 당해 공사 기술자격수첩 사본 각 1부 - 실제 사업 참여자에 한함
7) 사업수행 실적 집계표 및 실적증명서 원본(발주청날인) 각1부
※ 전문기술 하도급업체와 기술제휴협약서를 체결한 경우에는 전문기술 하도급업체 의 실적증명서도 제출하여야 합니다.
8) 직접 시공 및 하도급관리계획서 각 1부
9) 국세, 지방세 완납증명서 각 1부[입찰공고일 이후 발급한 서류]
10) 4대 보험 완납증명서 각 1부[입찰공고일 이후 발급한 서류]
11) 신용평가 등급 확인서 각 1부
12) 표준재무제표 및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 최근년도 1년분 각 1부
13) 행정처분 통지서(관공서 발행) 1부
14) 기타 필요한 자료(업체 카달로그, 특허 등 산업재산권, 기타)
6. 입찰 보증금 및 동 귀속 등에 관한 사항
? 입찰금액의 5/100 이상에 상당하는 금액을 서울보증보험 증권으로 입찰참가등록 마감전까지 납부하여야 하며, 낙찰자가 소정기일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경우 입찰보증금은 발주 기관에 귀속됩니다.
7. 낙찰자 결정
? 본 입찰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제2장 시설공사 적격심사 세부기준을 적용합니다.
? 동일가격으로 입찰한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8조 단서의 규정에 따라 계약이행능력을 심사한 결과 평점점수가 최고 인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평점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추첨으로 결정합니다.
8. 냉동·냉장 설비 및 전기·소방·통신공사
? 별도 발주 예정
? 낙찰자는 설비업체와 공정조정 협의 및 협력 의무
9. 계약체결
? 개찰결과에 대한 낙찰자는 낙찰이 결정된 날로부터 5일이내 계약을 체결해야 합니다.
단, 건설 허가가 늦어질 경우 허가 시점에 맞추어 계약합니다.
10. 입찰의 무효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42조, 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11장 입찰유의서 규정에 해당되는 경우는 입찰을 무효로 합니다.
11. 국민건강보험료 및 국민연금보험료 사후정산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89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자치부예규 제77호 2017. 1. 13.)호 및 (건설업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계상 및 사용기준, 고용노동부 고시 제2018-72호2018.10.05.)에 의거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 요양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퇴직공제부금비 및 산업안전보건관리비를 사후에 정산하여야 하며, 계약상대자가 제출하는 산출내역서상의 금액은 법정요율을 적용, 반영하여야 하며 대가지급시 납입확인서를 제출하고 사후정산을 하여야 합니다.
12. 대금 교부 및 계약조건
1) 직접 시공 및 하도급 관리
- 낙찰자는 입찰 시 제출한 ‘직접시공 및 하도급관리계획서’대로 이행하여야 하며, 정당한 사유 없이 미이행 시 발주자는 기성금 지급 보류, 감액, 계약 해지 또는 향후 입찰참가자격 제한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 모든 하도급계약은 반드시 표준하도급계약서를 사용하여야 하며, 부당변경·미사용 시 발주자는 감점·제재를 적용하고, 재발 시 지급보류 및 계약해지 사유로 봅니다.
2) 기술인력 및 현장관리
- 계약상대자는 현장소장 및 품질·안전관리 담당 기술자를 상주 배치해야 하며, 교체가 필요한 경우 발주자의 사전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3) 현장점검 및 제재
- 발주자 또는 보조금 지원기관은 필요시 현장조사를 실시할 수 있으며, 위반 사실 확인 시 보조금 교부결정 취소, 반환, 제재부가금 부과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 낙찰자는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및 청렴사용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허위 또는 부정한 방법으로 대금을 교부받거나 다른 용도로 사용할 경우 교부 결정은 즉시 취소됩니다.
13. 보험 등의 가입
○ 본 공사의 계약상대자는 계약체결일로부터 14일 이내에 공사기간 전 기간을 담보하는 건설공사보험(Contractor’s All Risks, CAR)에 가입하여야 하며, 보험증권 사본을 발주기관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① 보험가입금액은 본 계약금액 전액(부가가치세 포함)으로 합니다.
② 보험담보 범위에는 시공 중 발생하는 화재, 폭발, 붕괴, 도난, 풍수해 등 모든 우연한 사고와 제3자 인명·재산 손해가 포함되어야 합니다.
③ 보험료는 계약상대자 부담으로 하며, 공사원가에 반영된 것으로 봅니다.
④ 계약상대자가 보험에 가입하지 않을 경우, 발주자는 계약 해지 또는 이행보증금 몰취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 본 공사는 준공검사 및 하자보수 이행 확인 후 최종 대금이 지급되며, 하자보수보증보험(계약금액의 10% 이상, 2년 이상)을 반드시 제출해야 합니다.
14. 전자대금시스템「하도급지킴이」이용에 관한 사항
○ 도급금액이 3천만원 이상이고 공사기간이 30일을 초과하는 건설공사는 「하도급지킴이」시스템을 이용하여 대금을 청구 및 수령하여야 합니다.
○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입찰서 제출 시「하도급지킴이」이용 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나라장터 시스템을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는 경우에는 전자입찰서에 「하도급지킴이」이용 확약서 내용을 포함한 것으로 보고 전자입찰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아울러, 낙찰예정자는 계약담당공무원이 개찰 이후 확약서 제출을 별도로 요구하는 경우 제출하여야 하며, 제출된 확약서는 계약서의 일부로서 효력을 가집니다.
○ 낙찰받은 자는「하도급지킴이」를 이용하여 하도급계약을 체결합니다. 다만, 하도급자(장비·자재업체 포함)와 수기로 하도급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도「하도급지킴이」에 등록하여야 합니다.
○ 또한, 하도급 대금, 노무비, 장비·자재대금을「하도급지킴이」를 이용하여 전자적으로 지급하여야 합니다. 수요기관의 하도급대금, 노무비, 장비·자재대금의 직접 지급 또는 적정 지급여부 확인에 적극 응하여야 하며, 하도급대금 등 지급에 있어“인출 제한”기능을 사용합니다.
○「하도급지킴이」이용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나라장터시스템-하도급지킴이-시스템 사용안내(업체)”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5. 기타사항
? 입찰자는 입찰 전에 입찰공고사항 및 입찰유의서, 공사입찰(계약)설명서, 공사계약 일반조건, 설계도서 등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이행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 본 공고문의 전문 및 붙임 등은 나라장터 홈페이지(http://nuri.g2b.go.kr)에서 직접 확인하며 다른 경로(입찰정보 사이트)를 통하여 전송받거나 열람한 내용이 본 공고와 상이 하는 경우, 우리 법인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본 공고서 해석에 있어 분쟁의 소지가 있을 시 발주처의 해석이 우선합니다.
? 등록부 및 실적증빙서류 등 미제출 업체는 투찰 시 낙찰자 결정에서 제외됨을 꼭 숙지 바랍니다.
*실적 증빙 등 자료제출 및 공사에 관한 사항 문의 : 뫼내뜰영농조합법인 담당자
(휴대폰: 010-4904-6002)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9.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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