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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공사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R25BK01034994-000 공고일시  2025/09/01 11:29
공고명 농업인상담소 신축 공사(건축)
공고기관 경상북도 성주군 농업기술센터 수요기관 경상북도 성주군 농업기술센터
공고담당자 박수연(☎: 054-930-8013) 계약방법 수의(소액)
입찰방식 전자입찰 상호시장진출 허용 종합ㆍ전문 간 진출 불허 [종합공사]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9/01 14:00 현장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실적심사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9/05 14:00 개찰(입찰)일시 2025/09/05 15: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98,150,000 원
난이도 계수
-
A 법정보험료
0 원
   
추정금액
212,229,000 원
관급자설치관급금액
0 원
추정가격
180,136,364 원
도급자설치관급금액
14,079,000 원
 
4. 입찰공고서 원문
 

성주군 농업기술센터 공고 제2025-41호 

※ 재입찰된 경우 투찰시간을 반드시 확인 후 입찰에 참가하시기 바랍니다.(당일 투찰) 

소액수의 견적제출 안내 공고 

1. 견적서 제출에 부치는 사항 

공 사 명 

공 사 비(원) 

공사기간 

참가면허(등록) 

위치 

공사구분 

가천면 농업인상담소 신축(건축) 

추정금액 : 

212,229,000 

착공일로 

부터 

100일 

건설산업기본법에 의한 

건축공사업 

가천면 창천리 653-10 

종합공사 

-추정가격 : 

180,136,364 

-부가가치  : 

18,013,626 

공사유형 

-도급자관급자재대  : 

14,079,000 

-관급자관급자재대  : 

 

증축공사 

ㅇ기초금액 : 

198,150,000 

 

 ※ 본 공사는 종합공사로서, 건축공사 특성상, 복합 공종이 혼재되어 있으며 종합적인 관리, 계획, 조정이 필요하여 종합·전문간 상호시장 진출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2. 견적서 제출 및 마감일시 

  2025. 9. 1.(월) 14:00 ~ 2025. 9. 5.(금) 14:00 

 

3. 개찰일시 및 장소  

  2025. 9. 5. (금) 15:00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 전산장애 발생시 개찰시간이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 개찰을 실시하여 낙찰자가 없을 때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9조에 따라 재입찰을 실시하며, 

     - 재입찰은 개찰당일 17:00까지 투찰하시고, 18:00시에 개찰 합니다. 

     - 재입찰에 관한 내용은 응찰업체에 별도로 통보하지 않으며, 재입찰 내용을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4. 견적서 제출 참가자격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와 같은법 시행규칙 제14조에 따른 참가자격을 갖추고, 

   ○ 건설산업기본법에 따른 종합건설업 중 건축공사업(토목건축공사업 포함) 면허 등록을 필한 자로서, 견적서 제출 안내 공고일 전일부터 견적서 제출일까지 주된 영업소의 소재지가 성주군에 위치한 업체(낙찰자의 경우 계약체결일까지)이어야 합니다. 

 

5. 견적서 제출 방법 

  ○ 견적금액은 총액으로 제출합니다. 

  ○ 견적서 제출은 전자로만 집행하며, 전자견적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http://www.g2b.go.kr)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 

  ○ 전자견적서 제출 후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웹송신함에서 전자견적서 제출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여야 합니다. 

 

6. 계약상대자 결정방법 

  ○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에 따라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율(89.745%)이상 최저가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를 계약상대자로 선정합니다. 

  ○ 낙찰이 될 수 있는 동일가격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나라장터 동가입찰 낙찰 자동추첨프로그램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 

 

7. 예정가격의 결정 

  ○ 예정가격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의 “복수예비가격 작성프로그램”을 이용하여 기초금액의 ±3% 범위내에서 작성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기준으로 견적서 제출 참여 각 업체가 2개씩 선택한 번호 중 장 많이 선택된 4개가 자동 추첨되어 산술평균된 가격이 예정가격으로 자동결정됩니다. 

8. 견적서 제출의 무효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제4항, 같은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 기준(제11장 입찰유의서)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9. 국민건강보험료 및 국민연금보험료 등 사후 정산 

  ○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퇴직공제부금(이하 “국민건강보험료 등”이라 한다)은 지방자치단체 수의계약 운영요령(행정안전부예규) “보험료 사후정산 등의 규정 준용”에 따라 사후정산을 하게 됩니다. 

  ○ 견적서 제출 참가자는 견적금액 산정 시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퇴직공제부금, 산업안전보건관리비 등은 예정가격 작성시 계상된 금액을 조정 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 

국민연금보험료 

2,824,738원 

국민건강보험료 

2,225,265원 

퇴직공제부금비 

1,443,755원 

노인장기요양보험료 

288,171원 

산업안전보건관리비 

4,610,847원 

안전관리비 

          0원 

품질관리비 

   0원 

합산액(A값) : 11,392,776 

 

  ○ 기성대가 및 준공대가 지급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예규)에 따라 정산합니다. 

 

10. 공사근로자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행정안전부 예규) 

   ○ 본 공사는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의 규정에 따라 노무비의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 규정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 계약 체결 후 착공계 제출 시『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합의서 및 노무비        전용통장 사본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11.「하도급지킴이」(정부계약 하도급관리시스템) 이용에 관한 사항 

   ○ 하도급지킴이시스템의 이용대상은 공사금액 3천만원 이상이고 공사기간 30일을 초과하는 사업입니다. 

   ○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입찰서 제출 시 “「하도급지킴이」이용 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나라장터 시스템을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는 경우에는 전자입찰서에 “「하도급지킴이」이용 확약서” 내용을 포함한 것으로 보고 전자입찰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 아울러, 낙찰예정자는 계약담당공무원이 개찰 이후 확약서 제출을 별도로 요구하는 경우 제출하여야 하며, 제출된 확약서는 계약서의 일부로서 효력을 가집니다. 

   ○ 찰을 받은 자는「하도급지킴이」를 이용(‘표준하도급계약서’ 기반)하여 하도급계약을 체결합니다. 다만, 하도급자(장비․자재업체 포함)와 수기로 하도급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도「하도급지킴이」에 등록하여야 합니다. 

   ○ 또한, 하도급 대금, 노무비, 장비․자재대금을「하도급지킴이」를 이용하여 전자적으로 지급하여야 하며, 하도급대금 등 지급에 있어, “인출 제한” 기능을 적용하며. 발주기관의 하도급대금, 노무비, 장비․자재대금의 직접 지급 또는 적정 지급 여부 확인에 적극 응하여야 합니다. 

   ○ 하도급지킴이」이용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나라장터시스템-하도급지킴이-시스템 사용안내(업체)”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2. 안전 및 보건 확보의무 

   ○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 또는 날인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 「중대재해 처벌에 관한 법률」제4조 및 제9조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13. 수의계약 체결제한 여부 확인사항 

   ○ 본 견적제출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공직자의 이해충돌방지법」 제12조(수의계약체결제한) 사항이 적용됩니다. 이에 견적제출자는 수의계약체결 제한 여부에 대하여 관련법령과 규정을 숙지하고 ‘수의계약체결제한 여부 확인서’ 작성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수의계약 체결 제한 확인사항에서 제시된 특수관계에 해당 되는 경우에는 낙찰자에서 제외되며, 차순위자가 낙찰 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수의계약체결제한 여부에 관한 관련 법령과 규정, 확인사항의 내용을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견적제출자에게 있습니다. 계약체결 시 [붙임1] 수의계약 체결 제한 여부 확인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제출된 확인서는 계약서의 일부로서 효력을 가집니다. 

 

14. 기타사항 

  ○ 현장설명은 실시하지 않습니다. 

     ※ 설계서 열람 : 성주군 농업기술센터 지도기획팀(054-930-8013) 

  ○ 본 견적서 제출은 전자방식이므로,『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에 이용자 등록을 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미 등록업체는 견적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조달업체 이용약관에 동의하여 지정공인 인증기관의 인증서를 교부받은 후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 이용안내 :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 

  ○ 2024년 1월 1일부터 지문보안토큰 사용의무가 폐지됨에 따라 ‘24.1.1. 이전 지문 등록하신 이용자는 기존의 지문투찰 방식을 이용하여 입찰에 참여할 수 있으며 필요시 신원확인 예외신청 후 사업자용 및 개인용인증서 방식으로도 입찰에 참여 가능합니다. 

  ○ 견적서 제출 참가신청서는 별도로 제출하지 않아도 됩니다. 

  ○ 견적서 제출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유의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및 지방자치단체 공사계약 일반조건,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시방서, 물량내역서 등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지방계약법령, 회계예규 등)을 견적서 제출 전에 완전히 숙지하고 견적서 제출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견적서 제출자에게 있습니다. 

  ○ 전자 견적서 제출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부족 등의 사유로 인하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견적서 제출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 발생에도 불구하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로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견적서 제출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입찰참가자격 등록사항에 변경사항이 있는 업체는 반드시 견적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변경사항을 입찰참가자격등록증상에 변경등록 하여야 하며, 만일 입찰참가자격 등록사항에 허위 또는 사실이 아닌 경우 등이 발생하였을 때는 그 즉시 낙찰취소 또는 계약해제 되오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견적서 제출에 참여하는 자는 『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의 정보법인등기부등본 상의 정보가 정확히 일치하는지의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신 후 참여하시기 바랍니다.(대표자, 상호, 면허사항 등) 

  ○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반드시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하셔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않고 견적서 제출에 참여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에 의“견적서 제출이 무효” 처리됩니다. 

  ○ 입찰참가 신청자는 입찰 및 계약 시 제출한 관련서류가 부정한 방법으로 작성된 사실이 확인될 경우에는 입찰에 관련된 모든 자격이 상실되며, 관련 규정에 따른 불이익을 당하여도 어떠한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 계약자는 각종 대금 청구시 경상북도지역개발공채 2.5%를 소화해야 합니다. 

  ○ 견적서 제출에 관한 문의 : 성주군농업기술센터 지도기획팀(김수빈 054-930-8013) 

  ○ 과업 및 설계서에 관한 문의사항 : 성주군농업기술센터 지도기획팀(깁수빈 054-930-8013) 

  ○ 개찰결과는 개찰 후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http://www.g2b.go.kr)에 확인바랍니다. 

 

 

 

2025.  9.  . 

 

 

 

성주군농업기술센터 재무관 

■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제도 운영지침 [별지 제14호 서식]  

수의계약 체결 제한 여부 확인서 

• 해당하는 [  ]에 √ 표시를 합니다.                                                                               (1쪽) 

발주자 

발주기관 

 

발주부서 

 

발주날짜 

 

발주내용 

 [  ] 공사  [  ] 용역 

 [  ] 물품  [  ] 기타 

수의계약 사유 

 

계약상대자 

(확인인) 

성명 

 

소속 

 

 [  ] 개인  [  ] 법인 

 [  ] 단체  [  ] 기타 

연락처 

 

주소 

 

 

 

 

수의계약 체결 제한 확인사항 

1 

발주기관의 소속 고위공직자, 배우자, 고위공직자의 직계존속·비속 또는 생계를 같이하는 배우자의 직계존속·비속에 해당하는가?  

 [  ] 예  

 [  ] 아니오 

 

계약 업무을 법령상·사실상 담당하는 공직자, 배우자, 공직자직계존속·비속 또는 생계를 같이하는 배우자의 직계존속·비속에 해당하는가? 

 [  ] 예  

 [  ] 아니오 

3 

 발주기관(산하기관)의 감독기관 소속 고위공직자, 배우자, 고위공직자의 계존속·비속 또는 생계를 같이하는 배우자의 직계존속·비속에 해당하는가? 

 [  ] 예  

 [  ] 아니오 

4 

 발주기관(자회사)의 모회사 소속 고위공직자, 배우자, 고위공직자의 직계존속·비속 또는 생계를 같이하는 배우자의 직계존속·비속에 해당하는가? 

 [  ] 예  

 [  ] 아니오 

5 

 상임위원회 위원의 국회의원, 배우자, 국회의원직계존속·비속  또는 생계를 같이하는 배우자의 직계존속·비속에 해당하는가? 

 [  ] 예  

 [  ] 아니오 

6 

공공기관을 감사 또는 조사하는 지방의회의 의원, 배우자, 의원의 직계존속·비속 또는 생계를 같이하는 배우자의 직계존속·비속에 해당하는가? 

 [  ] 예  

 [  ] 아니오 

7 

1부터 6까지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람이 대표자인 법인 

 또는 단체에 해당하는가? 

 [  ] 예  

 [  ] 아니오 

8 

1부터 6까지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람과 특수한 관계의 사업자(공직자, 배우자, 공직자의 직계존속·비속, 생계를 같이하는 배우자의 직계존속·비속이 단독으로 또는 합산하여 1 발행주식 총수의 100분의 30 이상, 2 출자지분 총수의 100분의 30 이상, 3 자본금 총액의 100분의 50 이상을 소유하고 있는 법인 또는 단체)에 해당하는가? 

 [  ] 예  

 [  ] 아니오 

 

 발주자 확인 사항 

계약상대자가 1부터 8까지 중 어느 하나에 “예”를 답변한 경우, 해당 물품의 생산자가 1명뿐인 경우*로서 수의계약 체결 제한 대상과의 수의계약이 허용되는 경우인가? 

 [  ] 예  

 [  ] 아니오 

「공자의 이해충돌 방지법」제12조에 따른 수의계약 체결 제한에 대하여 위와 같이 확인합니다. 만약 위 사항이 사실과 다른 경우에는 어떠한 처벌이나 불이익도 감수할 것을 서약합니다. 

년          월          일 

○○○(기관·법인·단체명) 

계약상대자(확인인) 

(서명 또는 인) 

210mm×297mm[일반용지 60g/㎡(재활용품)] 

 

「하도급지킴이」이용 확약서 

 

  당 사는 본 공사 낙찰을 받아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 본 공사에 대한 하도급계약 체결․이행에 있어 계약상대자이자 원수급인으로서 다음 사항을 성실히 이행할 것을 확약합니다. 

 

당 사‘하도급지킴이’를 이용(‘표준하도급계약서‘에 기반)하여 하도급 계약을 체결하겠으며, 하도급자(자재․장비업체 포함)와 수기로 하도급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도 하도급 관리시스템에 등록하겠습니다. 

    (PQ심사 및 적격심사 시‘표준하도급계약서 등의 사용계획서’를 제출하여 평가받은 경우에는 사용계획서에 정한 바를 준수하여야 합니다.) 

 

 ○ 당 사는 하도급 대금, 노무비, 장비․자재대금을 ‘하도급지킴이’를 이용하여 지급하겠습니다. 

   - 하도급대금 등의 지급에 있어 “인출 제한” 기능 사용에 대하여 영주시와 상호 협의하여 결정한 바에 따르겠으며 단, 노무비의 지급방법은 인출제한으로 하겠습니다. 

   - 영주시의 하도급대금, 노무비, 장비․자재대금의 직접 지급 또는 적정 지급 여부 확인에 적극 응하겠습니다. 

 

                          20  .    .    . 

 

서약자 : ○○회사  대표 ○○○ (인) 

 

 성주군 (분임)재무관 귀하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본인은 귀 기관의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재해예방을 위하여 아래의 내용과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등 아래의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 예         (    ) 

                                    : 아니오     (    ) 

 

(업체명)는 본 공사를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자격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관리 준수서약서를 제출합니다.  

 

20   년   월   일 

주  소:  

업체명: 

대표자: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