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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공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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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034274-000 공고일시  2025/09/01 11:01
공고명 무료양로시설 신광의집 전기설비 및 심야전기보일러 교체공사
공고기관 신광의집 수요기관 신광의집
공고담당자 이승일(☎: ) 계약방법 제한경쟁
입찰방식 전자입찰 상호시장진출 허용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9/01 12:00 현장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실적심사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9/09 12:00 개찰(입찰)일시 2025/09/09 13: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270,000,000 원
난이도 계수
-
순공사원가
218,682,606 원
   
A 법정보험료
0 원
   
추정금액
270,000,000 원
관급자설치관급금액
0 원
추정가격
245,454,545 원
도급자설치관급금액
0 원
 
4. 입찰공고서 원문
 

공고 제2025-02호 

 

                                     

공 사 입 찰 공 고 

(본 공사는 지정정보처리장치를 이용하여 견적서를 받으므로 견적서제출을 편의상 입찰로 표기합니다.) 

  본 계약은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라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견적제출자는 반드시 견적서 제출 시 아래 청렴계약(서약)제에 관한 내용을 숙지하고 승낙하여야 하며, 청렴계약(서약)제에 관한 내용을 위반한 경우 계약의 해제․해지, 입찰참가자격 제한 등 발주기관의 조치에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1. 입찰, 낙찰, 계약의 체결 및 이행, 제16조에 따른 감독, 제17조에 따른 검사와 관련된 직접 또는 간접적인 사례(謝禮), 증여,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 금지에 관한 사항 

 2.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입찰의 자유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나 불공정한 행위의 금지에 관한 사항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의 금지에 관한 사항 

 4. 회사 임·직원이 관계 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하거나 담합 등 불공정 행위를 하지 않도록 하는 회사윤리강령과 공익신고자에 대해서 비밀보장 보호 및 일체의 불이익처분 하지 않는 사규 제정 

 

 

 

1. 견적 제출에 부치는 사항 

   가. 공 사 명 : 무료양로시설 신광의집 전기설비 및 심야전기보일러 교체공사 

   나. 공사현장 : 익산시 덕기길 117, 신광의집 

   다. 공사개요 : 전기설비 및 심야보일러 교체공사 (*세부사항은 설계설명서 참조) 

   라. 공사기간 : 착공일로부터 45일(국․공휴일 포함) 

   마. 공사예정액 

(단위 : 원) 

    

추정금액 

추정가격 

부가가치세 

도급자관급자재비 

기초금액 

270,000,000 

245,454,545 

24,545,455 

0 

270,000,000 

 

     * 나라장터 입찰공고 내 주공종 추정금액을 참고하기 바라며, 낙찰 후 공사진행 시 전기설비 분야는 주공종 추정금액을 초과할 수 없습니다. (입찰참여 시 본 내용을 확인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2. 견적 제출기간 및 방법 

   가. 전자입찰서 접수 개시일시 : 2025년 09월 01일 12:00 

   나. 전자입찰서 접수 마감일시 : 2025년 09월 09일 12:00 

   다.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진행하고, 전자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g2b) 홈페이지(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전자입찰은 반드시 나라장터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안전 입찰서비스 유의사항 안내 참고) 

 

3. 개찰일시 및 장소 

   가. 개찰일시 : 2025년 09월 09일 13:00 

   나. 개찰장소 : 입찰집행관 PC 

      (전산장애 발생 시 입찰서 제출이 곤란하므로 미리 입찰서를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4. 현장설명 및 설계서 열람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5조 제3항의 규정에 의거 현장설명을 생략하며, 설계서 열람으로 갈음합니다. 

   나. 설계서 열람장소 : 신광의집 상담실 (문의 이승일 사무국장 ☎ 063-834-2001) 가능시간  09:00~18:00 

 

5. 견적제출 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에 의한 자격을 갖추고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개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가 전북특별자치도 관내에 있어야 하며, 낙찰자의 경우 계약체결일까지 자격을 유지하여야 합니다. 

   나. 「전기공사업법」에 따른 전기공사업을 등록한 업체 

   다. 본 공사는 전자입찰방식으로 집행되므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사용자 등록을 필하여야 합니다. 

     〔전자입찰 미등록 업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의 사용자등록 안내에 따라 사용자 등록 후 참가하여야 합니다〕 

   라. 미 자격자가 고의로 견적(입찰)에 참가하거나,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마.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 5 및 같은 법 행령 제93조에 따라 ‘조세포탈 등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로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6. 입찰보증금 납부 

   가. 입찰보증금 : 전자투찰에 의한 입찰보증금 납부확약서 제출로 갈음합니다. 

   나. 입찰보증금의 귀속 :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 제38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62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7. 견적제출 및 계약방법 

   가. 이 견적은 전자입찰시스템으로만 집행하며 입찰 방식을 준용합니다. 한번 제출한 전자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다만,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제3항에 따라 입찰의 취소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나. 이 견적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 전자입찰은 반드시 나라장터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안전 입찰서비스 유의사항 안내 참고) 

     ※ 이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1-2호에 따라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안전 입찰서비스의 설치 및 작동 오류 등으로 안전 입찰서비스 사용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8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기존 웹방식(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고 기존 웹브라우저 이용)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8. 견적 제출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규정의 입찰무효 사유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8장 입찰유의서에 의합니다. 

   나. 무효 입찰의 내용 중 오류를 범하기 쉬운 사항을 다음과 같이 안내하니 입찰참여자는 입찰참가자격 등록사항 확인 및 입찰공고 내용을 숙지하여 불이익이 없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 입찰참가등록증 상의 상호(또는 법인의 명칭), 대표자의 성명(여러 명의 대표자가 있는 경우 대표자 전원)을 변경등록하지 아니하고 제출한 입찰, 입찰유의서에 따른 대리권이 없는 자의 입찰은 입찰무효 처리됨 

     ○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명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한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경우 모두 입찰무효 처리됨 

     ○ 법인등기부등본 상 대표자가 1인이고 입찰참가자격등록증에 대표자가 2인인 경우 입찰무효 처리됨 (입찰참가자격의 대표자는 대표자정보의 전원을 말하며 대표대표자 여부와는 다름) 

9. 예정가격 및 계약상대자 결정 

   가. 이 공사는 총액으로 견적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예정가격은 ‘지방자치단체 원가계산 및 예정가격 작성요령’에 의거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가 무순으로 작성 배열되며,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2개씩 추첨한 예비가격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하여 최종 예정가격을 결정합니다. 

   나. 또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2조에 따라 낙찰하한율(89.745%) 이상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순으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다.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일 경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8조의 규정에 의거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 추첨되며, 추첨 결과는 입찰자에게 별도로 통보됩니다. 

 

10. 법정 정산과목 등 정산 준수 

   가. 이 공사는 국민건강보험료 등 아래의 항목에 대하여이 공사는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퇴직공제부금비, 산업안전보건관리비 반영 대상 공사입니다. 낙찰자는 입찰금액(계약금액) 산정 시 기초금액에 반영된 보험료 등 경비를 금액 조정 없이 반영하고 사후정산을 하여야 하며 대가 지급 시 정산절차는 위 기준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단위 : 원) 

국 민 건 강 

보 험 료  

국 민 연 금 

보 험 료 

노 인 장 기 

요 양 보 험 료 

퇴 직 공 제 

부 금 비 

산 업 안 전 

보 건 관 리 비 

 

1,768,993 

2,245,548 

229,084 

1,147724 

3,930,589 

9,321,938 

 

   . 계약내역서에 반영된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퇴직공제부금비, 산업안전보건관리비 등 정산과목에 대해서는 준공검사 시에 가입(납입)확인서, 지출영수증 등 관련서류를 제출하고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다. 계약상대자는 기성 및 준공대가 청구 시 4대보험료 완납증명서(개인사업장은 사업장이 아닌 대표자 개인의 납부증명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청렴계약 이행 준수 

   가. 이 계약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 2의 규정에 따라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나. 견적제출자는 반드시 견적서 제출 시 청렴서약제에 관한 내용을 숙지하고 승낙하여 하며, 청렴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다. 견적서 제출자는 익산시훈령 제361호(2011.11.30.)에 의한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이행할 것을 준수하겠다는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의 대표자가 날인하여 계약체결 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12. 하도급 관련사항 

   가. 하도급관리에 관한 사항은 하도급거래공정화에관한법령, 해당 계약조건, 건설산업기본법령, 기타 당해공사 하도급계약 관련 법령 및 재정경제부 회계예규 통첩 등을 적용합니다.  

   나. 하도급의 승인 및 관리는 건설산업기본법령, 하도급거래공정화에 관한볍령 등 관계 법령과 본 공사 지침에 적합하게 시행하여야 하며, 불공정거래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92조, 「건설산업기본법」,「전기공사업법」,「정보통신공사업법」,그 밖의 다른 법령에 따른 하도급의 제한규정을 위반하여 하도급한 자, 거짓으로 하도급 통보를 한 자, 발주관서의 승인 없이 하도급한 자 및 발주기관의 승인을 받은 하도급 조건을 변경 한 자는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라. 「지방계약법」 제31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 또는 「하도급거래 공정화에 관한 법률」을 위반하여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입찰 참가자격 제한 요청이 있는 자는 부정당업자로 입찰 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마. 낙찰을 받은 사업자는 계약 후 하도급 계약 체결 시 수급사업자(하도급자)와 협의하여 「하도급대금직접지급합의서」를 함께 제출함을 원칙으로 하며, 공정거래위원회에서 권장하는 건설공사표준하도급계약서 사용을 원칙으로 합니다. 

   바. 하도급업체 선정시 발주기관과의 협의 및 승인절차를 거쳐야 하며 특히 보일러업체 선정 시 심야보일러/온수기 전문업체를 선정해야 합니다. 

   사. 그 외 하도급 관련 사항은 행정안전부 예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을 적용합니다. 

 

13. 중대재해처벌법 관련 사항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ㆍ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해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법 제4조, 제9조》 

  ①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처벌법」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또한,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별도 제출해야 합니다. 

 

14. 유의사항 

   가. 전자입찰은 반드시 나라장터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안전 입찰서비스 유의사항 안내 참고) 

   나. 견적에 참가하는 자는 안내 공고일 적용되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령」,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국가종합전자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견적제출 안내 공고문, 기타 견적제출에 필요한 모든 사항에 대하여 견적 제출 전에 완전히 숙지하고 견적 제출에 응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한 책임은 견적 제출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견적제출 참가 시 전자입찰시스템의 장애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등록신청 요령 등에 관한 사항은 전자조달콜센터(☎ 1588-0800)로 문의하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전자조달콜센터로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책임은 견적제출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라. 전자견적서의 제출 확인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전자문서함”-“보낸문서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라며, 견적서 제출기간 중에는 24시간 견적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마. 본 입찰은 조달청 시설공사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6조에 의거 전산장애발생 시 개찰이 다소 지연되거나 연기될 수 있음을 유의하고 이 경우에는 통신망을 통해 안내하며, 중대한 장애의 여부는 우리시의 판단에 따릅니다. 

   바. 동 입찰이 유찰될 경우 재입찰이 가능하니, 개찰일시에 유찰여부를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입찰정보-시설-개찰결과』에서 확인하여 공고된 시간 내에 재입찰에 참가하여야 합니다. 

   사. 계약상대자는 행정안전부예규『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제13장(공사계약 일반조건) 제9절에 의거“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를 이행해야 합니다. 

   아. 계약상대자는 건설기계 임차시 “건설기계임대차 표준계약서”를 작성하여야 하며, “건설기계 임대차 표준계약서 사본” 및 “건설기계 대여대금 지급보증서 사본(또는 직불합의서)”을 발주기관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15. 보충정보 제공처 

   가. 입찰과 관련하여 부패행위, 비리행위 및 불공정행위 등 이의 사항이 있는 경우 신광의집 이승일 (☎ 063-834-2001 )을 통하여 의견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공익신고자보호법에 따라 공익신고자에 대해서는 비밀이 보장됨을 알려드립니다. 

   나. 전자입찰 이용안내 : 국가종합전자조달(g2b)콜센터 (☎ 1588-0800) 

   다. 입찰공고․집행․계약체결 : 신광의집 이승일 사무국장 (☎ 063-834-2001 ) 

   라. 공사 및 설계내용 : 신광의집 이승일 사무국장 (☎ 063-834-2001 ) 

   마. 입찰결과안내 : 국가종합전자조달(WWW.g2b.go.kr)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사회복지법인 신광복지재단 신광의집 원장